본문 바로가기

맛집

[광화문 맛집] 수제비와 오징어덮밥이 맛있는 광화문 점심 "문화수제비"

반응형

오늘은 광화문 점심으로 먹기 좋은 수제비, 오징어덮밥 맛집 "문화수제비"를 소개해보려고 한다. 

문화수제비는 광화문역 1번 출구 근처 로얄빌딩 지하 1층에 위치하고 있고 토, 일 제외 평일에만 11:00-20:30 동안 영업한다. 

문화수제비는 수제비, 오징어덮밥, 만두 등의 메뉴를 파는데 우리는 둘이 방문해서 

  • 손수제비 : 9,000원
  • 오징어덮밥: 10,000원
  • 납작만두: 6,000원

이렇게 주문했다. 

내부에 테이블이 그렇게 많지는 않지만 내부 회전이 빠르고 또 외부에도 테이블이 있어서 생각보다 빨리 빨리 줄이 줄어든다. 그리고 광화문 점심 장소 치고는 그렇게 사람이 많은 편이 아니어서 광화문 점심으로 추천하는 식당이다. 

우리도 조금 기다리니 바로 자리가 나서 들어갔고, 이렇게 김치와 반찬을 세팅해주셨다. 

먼저 오징어덮밥이 나왔는데 오징어덮밥을 시키면 이렇게 미니수제비를 같이 주신다. 그래서 오징어덮밥과 수제비가 다 땡기는 분들에게는 오징어덮밥을 추천한다. 오징어덮밥은 밥을 비벼서 먹을 수 있는데 간이 잘 베어있고 맛있었다. 

그리고 수제비도 바로 이어서 나왔는데 여기 수제비는 수제비 하나하나가 정말 크고 쫄깃하다. 절대적인 수제비 개수는 별로 많지 않은데 수제비 하나가 엄청 커서 좋았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나온 납작만두까지! 납작만두가 정말 맛있었는데 정말 바삭바삭하다. 안에 만두 속은 많이 안들어 있는데 겉에 만두피가 정말 바삭바삭해서 좋았다. 나는 오히려 만두 속이 많이 없고 바삭바삭한 식감을 느낄 수 있어서 좋았는데 속이 꽉 찬 만두를 좋아하는 사람은 불호일수도 있을 것 같다. 

광화문 물가 치고 가성비도 나쁘지 않고 회전율도 빨라서 직장인 점심으로 추천하는 곳이다. 또 빠르게 혼밥할 수 있는 곳으로도 나쁘지 않을 것 같다. 그럼 이상 내돈내산 광화문 수제비 맛집 "문화수제비" 리뷰 끄읏! 

반응형